돌체구스토 지니오 S 터치 사용후기 사용방법 커피머신 청소방법

image 3

안녕하세요, 이번에는 돌체구스토 지니오 s를 사용해본 후기를 작성해보겠습니다. 돌체구스토 지니오 s 터치는 커피 머신으로, 원하는 커피를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는 제품입니다. 제가 사용해본 경험과 장단점을 솔직하게 공유하겠습니다.

돌체구스토 지니오 S 터치

돌체구스토 지니오 S 터치 제품 개요

돌체구스토 지니오 s는 2019년에 출시된 스마트 커피 머신입니다. 돌체구스토의 캡슐을 사용하여 에스프레소, 아메리카노, 카푸치노, 라떼 등 다양한 커피를 한 번의 버튼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. 또한 원하는 커피의 양, 온도, 강도를 조절하거나 타이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. 제품의 크기는 길이 11.2CM , 높이 27.2CM , 깊이 28.6 CM 입니다. 물통의 용량은 0.8 L이고, 캡슐 트레이의 용량은 1개입니다. 제품의 색상은 그레이와 실버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. 가격은 현재 최저가 기준 102,450원 입니다.

돌체구스토 지니오 S 터치

돌체구스토 지니오 S 터치 사용 후기

저는 돌체구스토 지니오 s를 3개월 동안 사용해보았습니다. 제가 가장 좋아하는 점은 커피를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. 저는 아침에는 아메리카노를, 점심에는 카푸치노를, 저녁에는 라떼를 마시는데, 각각의 커피에 맞게 양, 온도, 강도를 조절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. 또한, 타이머 기능을 사용하면 원하는 시간에 커피가 자동으로 만들어지기 때문에, 바쁜 아침에도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. 커피의 맛도 만족스럽습니다. 돌체구스토의 캡슐은 다양한 향과 풍미를 가지고 있고, 에스프레소의 크레마도 부드럽고 풍부합니다. 캡슐의 가격은 약 600원 정도로, 카페에서 커피를 사는 것보다 저렴합니다.

하지만, 제품에도 몇 가지 단점이 있습니다. 첫째, 물통의 용량이 작아서 자주 채워줘야 합니다. 저는 하루에 3~4잔의 커피를 마시는데, 물통을 2~3번 정도 채워줘야 합니다. 둘째, 캡슐이 일회용이라서 쓰레기가 많이 생깁니다. 캡슐은 플라스틱과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져 있어서 재활용이 어렵습니다. 저는 캡슐을 사용한 후에는 플라스틱과 알루미늄을 분리하여 재활용통에 버리고 있습니다.

돌체구스토 지니오 S 터치 청소방법

커피 머신을 오래 사용하면 머신 내부에 커피 찌꺼기나 석회질이 쌓일 수 있으므로, 정기적으로 청소와 세척을 해주어야 합니다. 돌체구스토 지니오 S 터치의 청소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.

  • 청소 알람 표시가 점멸할 때: 물통에 물을 가득 채우고 컨트롤휠을 4회 돌려서 청소 알람 표시가 점멸되도록 해주세요. 컵 모양의 버튼을 누르면 머신 내부 청소를 시작합니다. 물통의 물이 완전히 비워지고 용량 표시 막대가 4레벨에서 점멸하면, 물탱크에 다시 물을 채워주세요. 컵 모양의 버튼을 눌러 한 번 더 헹궈줍니다. 그리고 물통의 물이 완전히 비워지면 세척이 완료됩니다.
  • 머신 안쪽 바늘 청소하기: 캡슐 홀더를 분리하면 머신 안쪽에 바늘이 보입니다. 이 바늘은 캡슐을 뚫고 고압의 물을 분사하는 역할을 하는데, 가끔 이물질이 끼거나 막힐 수 있습니다. 이때는 머신에 내장되어 있는 청소도구를 이용해 바늘 속을 뚫어줍니다. 청소도구는 물통을 분리하면 꽂혀 있습니다. 청소도구의 뾰족한 끝을 바늘에 밀어 넣어 청소를 해줍니다.
  • 디스케일링 하기: 디스케일링은 머신 내부에 쌓인 석회질을 제거하는 작업입니다. 석회질은 물에 포함된 미네랄이 머신 내부에 침전되면서 생기는데, 석회질이 많이 쌓이면 머신의 성능이 저하되거나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. 디스케일링 램프가 켜지면 디스케일링 작업을 하라는 뜻입니다. 디스케일링 용액은 한국에서는 필요가 없기 때문에 돌체구스토 공식몰에서도 판매하지 않고 있습니다. 따라서 물로만 진행해도 됩니다. 디스케일링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.
    • 주황색 디스케일링 표시를 약 5초간 눌러 디스케일링 모드로 진입합니다. 물량을 표시하는 칸이 사라지면 디스케일링 모드로 진입한 것입니다.
    • 물통에 물을 가득 채운 후 컵 모양을 누르면 디스케일링 작업이 시작됩니다. 물이 많이 나오므로 큰 용기를 준비해 주세요. 뜨거운 물이 나오므로 접촉에 주의하세요.
    • 물이 나오다가 용량 표시 막대가 4레벨에서 점멸하면, 받쳐놓은 용기의 물을 한번 버리고, 물탱크에는 물을 채워 넣습니다. 다시 컵 모양의 버튼을 누릅니다.
    • 용량 표시 막대가 모두 꺼지면 작업 완료이며, 자동으로 디스케일링 모드는 종료됩니다.

이상이 돌체구스토 지니오 S 터치의 청소 방법입니다. 커피 머신을 깨끗하게 관리하면 커피의 맛과 향도 더 좋아질 것입니다. 감사합니다.

결론

돌체구스토 지니오 s 터치는 스마트 커피 머신으로, 원하는 커피를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는 제품입니다.커피의 맛도 만족스럽습니다. 하지만, 물통과 캡슐 트레이의 용량이 작아서 자주 채우거나 비워줘야 하고, 캡슐이 일회용이라서 쓰레기가 많이 생기는 것이 단점입니다. 저는 이 제품을 커피를 좋아하고, 스마트 기능을 활용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. 감사합니다.

다른글보기

답글 남기기

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필드는 *로 표시됩니다